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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연 기자] 3일 한국잡지교육원 취재기자 26기 <전문지 콘텐츠 기획 실습1> 수업에서 김현주 강사(現 한국문화정보원 사업부장)는 연도별 잡지 시장과 어려운 시기에 잡지사들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운영한 방식에 관해 강의했다.
그가 쓴 논문<2000년 이후 패션잡지의 적응저널리즘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1995년부터 2005년까지 사회적 변화에 따른 여성잡지를 살펴봤다.
이어 다양한 잡지 사례를 살펴보며, 매체가 변화함에 따라 잡지사는 ▲경영다각화 ▲광고주와의 공동 브랜딩 ▲Custom Publishing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유지하고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수강생들은 <우먼센스> 5월 호 온라인 잡지에 실릴 기사를 직접 쓰고 1:1로 피드백을 받았다.
김 강사는 "다음 주 일요일(4월 14일)까지 본인이 생각하는 완성본을 올려야 한다"라며 수업을 마무리했다.
한국잡지교육원 취재기자 26기 이채연 기자
송고시간: 2024.04.03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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