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Report

이제 동네 시장에서 QR로 결제 가능?···네이버 페이, "QR 송금 서비스" 출시

by journalistlee 2024. 4. 25.

| 서울 경동시장·부산 깡통시장에서 시작, 전국 동네 시장 상권으로 확대 예정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가 동네 시장과 노점상 등 소상공인 가게에서 가게에 비치된 QR코드로 계좌이체할 수 있는 ‘QR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시 가게에 QR코드를 비치할 수 있는 제작물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출처: 네이버페이 보도자료]

이용방법은 네이버페이 사용자가 가게에 놓인 '송금 전용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바로 네이버페이 송금 화면으로 넘어간다.

구매자의 네이버페이에 연결된 출금계좌나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택하고, 송금액을 입력하면 가게 상인의 계좌로 송금되며, 1회 최대 10만원까지 송금 가능하다.

부산 깡통시장과 서울 경동시장의 상점에서 ‘네이버페이 QR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중이며, 앞으로 전국 각지의 시장 상인회 및 소상공인들과 적극 협력해 이용 가능한 가게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정영식 매니저는 “앞으로 더욱 많은 전국 동네 시장에서 네이버페이 QR 송금이 가능하도록 소상공인과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