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Report

세스코, ‘2024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사회·환경 부문 수상

by journalistlee 2024. 6. 18.

 

세스코, ‘2024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사회·환경 부문 수상[사진=세스코]
 

[이채연 기자]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14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에서 열린 ‘2024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사회·환경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인 '한경 사회공헌기업대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알리고,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고자 2004년 제정했다.

 

세스코는 지난해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지역사회발전 부문을 수상했고, 올해 ESG 사회·환경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되며 2연속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에서 세스코는 해충방제와 식품안전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위생 솔루션의 선도기업으로서, 감염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고 사회 전반의 환경위생 수준 향상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R&D(Research&Development; 연구개발)로 다양한 고객들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역량 증대에도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세스코는 ‘해충 없는 깨끗한 환경으로 국민의 건강과 재산을 지킨다’는 설립 철학을 이어오고 있다. 해충방제로 쥐·바퀴·개미·빈대·나방 등을 제어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식품안전 서비스로 위생진단부터 전문교육·감사까지 책임진다. 식품·축산물·화장품 등의 위해 요소를 시험검사하거나, 식품 속 이물·미세플라스틱 등을 분석해 재발 방지를 돕는다. 또한 공기살균청정기와 정수기 등의 환경가전으로 깨끗한 물과 공기를 제공하고 있다.

 

세스코는 1999년 품질보증 국제표준 ISO9002를 시작으로 ‘5대 주요 표준경영 인증(ISO 9001·14001·45001·27001·27701)’을 취득했다. 이후 모든 구성원의 ESG 경영 참여를 격려하는 ‘세스코 기본지킴이 가이드’를 만들어 업무 성과를 높이고 있다.

 

특히 경영 활동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노력 중이다. 식품첨가물 성분 100%로 만든 안전한 약제와 탄소발자국을 절감하는 스마트 해충방제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편 전자계약 시스템으로 종이 사용을 줄였다. 지난해부터는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해 세계환경기금에 기부하고 있다.

 

세스코는 우리 구성원들이 ‘국민의 건강과 재산을 지키는 회사’라는 설립 철학을 자랑으로 여기며 ‘Smile with CESCO’라는 철학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환경위생분야 ESG 파트너로 우리 사회를 이롭게 만드는 해답을 찾아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